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꿀팁

신종바이러스 코로나 증상 및 예방수칙 과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림

중국에서 일어난 코로나때문에 온나라가 문제가 생기고 있어요

 

우리나라도 확진자가 만명이 넘어가고 

 

많은 나라에서 확진자 사망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예방수칙을 참고하여 

 

각자 주의를 해야할것같아여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14일정도 잠복기를 거친뒤 증상이 나타날수있다고 합니다

 

바이러스가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발열 피로감 마른기침 입니다

 

그외에도 두통 재채기 호흡곤란 발열등이 나타 날수도있습니다 

 

대부분은 특별한 치료없이 질환에서 회복하고

 

드물게는 증상이 심해지거나 사망에 이르는경우도 있습니다

 

드물게는 증상이 심해져서 사망에 이르는경우가 생기기도 하고요

 

노인 및 기저 질환자 천식 당뇨 심장 질환 환자에게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수있습니다

 

 

 

 

 

 

 

2020년 4월 10일기준 사망자만 벌써 10만명 가까이 되었다고 하니 

 

 

 

2020년 4월10일기준 사망자만 10만명가까이 되었다고 하니 코로나에 안걸리도록 조심해야할것같아요

 

그러긴 위해서는 코로나 예방을 해야 되겠죠?

 

질병 관리 본부에서 배포한 예방법을 참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히 손을 씻어야 바이러스가 없어져요

 

기침과 재채기 할때는 기침을 하면 근처에 사람들에게 바이러스가 퍼질수있느니

 

꼭꼭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셔야해요!

 

씻지 않는 손으로 다른 곳을 만지게 되면 그또한 바이러스가 생길수있으니 조심해야돼요

 

밖을 나갈때는 무조건 마스크를 끼시는게 좋고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사람많은곳을 방문 자제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람 많은 곳을 피하세요

본인이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있는것같다고 하면  

 

어디 절대 나가지 마시고 집에서 격리를 하셔야 하고 3~4일 정도 지켜봐도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센터 또는 선별 진료소를 우선 방문 및 치료를 해야해요

 

 

요새 격리되었음에도 격리를 지키지 않아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어요

 

본인이 확정 판정또는 검사를 받았다고 하면 격리를 꼭 하세요